스크롤 속도 : 0

신26:1 '여러분은 여호와 하나님이 주시는 땅을 점령하여 그 곳에 살게 될 때
신26:2 그 해 추수한 모든 농작물의 첫열매를 광주리에 담아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예배처로 지정하신 곳으로 가지고 가
신26:3 담당 제사장에게 주면서 '이것은 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 조상들에게 약속하신 땅에 내가 들어온 것을 인정하는 예물입니다' 하고 말하십시오.
신26:4 그러면 제사장은 그 광주리를 받아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의 제단 앞에 놓아야 하며
신26:5 여러분은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이렇게 말해야 합니다. '내 조상은 떠돌아다니며 사는 아람 사람이었는데 그가 가족을 데리고 이집트로 내려갔습니다. 그들은 처음에 몇 사람밖에 되지 않았지만 후에 크고 강한 민족이 되었습니다.
신26:6 그러나 이집트 사람들이 우리를 학대하고 강제 노동으로 우리를 혹사시키므로
신26:7 우리가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께 부르짖었습니다. 그때 여호와께서는 우리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우리가 당하는 고통과 시련을 보셨습니다.
신26:8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큰 능력과 놀라운 기적으로 우리를 이집트에서 구출하여
신26:9 이 곳으로 인도해 내시고 기름지고 비옥한 이 땅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.
신26:10 그래서 내가 여호와께서 주신 농작물의 첫열매를 가져왔습니다.' 그러고서 여러분은 그것을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 앞에 놓고 그분에게 경배하십시오.
신26:11 그런 후에 여호와 하나님이 여러분과 여러분의 집에 주신 모든 좋은 것들에 대하여 여러분은 레위인과 여러분 가운데 사는 외국인과 함께 즐거워하십시오.
신26:12 3년마다 한 번씩 여러분은 특별히 농작물의 십일조를 거두어 레위인과 외국인과 고아와 과부에게 주어 여러분의 성 안에서 먹고 살게 하십시오.
신26:13 여러분은 그렇게 한 다음에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이렇게 말하십시오. '내가 주께서 명령하신 대로 모든 십일조를 레위인과 외국인과 고아와 과부에게 주어 십일조에 관한 주의 명령을 어기지 않았고 그것을 잊지도 않았습니다.
신26:14 내가 슬픔을 당했을 때 십일조를 먹지 않았고 부정한 몸으로 그것을 만지지 않았으며 죽은 자에게 그것을 제물로 바치지도 않았습니다. 나는 나의 하나님 여호와께 순종하여 주께서 나에게 명령하신 모든 것을 그대로 다 실행하였습니다.
신26:15 주의 거룩한 처소인 하늘에서 내려다 보시고 주의 백성 이스라엘에게 복을 주시며 또 주께서 우리 조상들에게 약속하신 대로 우리에게 주신 그 기름지고 비옥한 땅에 복을 내려 주소서.'
신26:16 여러분은 오늘 여호와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주시는 이 모든 법과 규정을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충실히 지키십시오.
신26:17 오늘 여러분은 여호와를 여러분의 하나님으로 인정하고 또 그분에게 순종하며 그분이 명령하신 모든 법과 규정을 지키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.
신26:18 그리고 여호와께서도 약속하신 대로 여러분을 보배로운 자기 백성으로 인정하시고 여러분이 그분의 모든 명령을 지켜야 한다고 선언하셨습니다.
신26:19 여호와께서는 여러분을 다른 민족보다 뛰어난 민족이 되게 하시고 칭찬과 명예와 영광을 얻게 하시며 약속하신 대로 여러분을 그분의 거룩한 백성이 되게 하실 것입니다.'

시117:1 너희 모든 나라들아, 여호와를 찬양하라! 너희 모든 민족들아, 주를 찬송하라!
시117:2 우리에 대한 여호와의 사랑이 크고 그의 성실하심이 영원하다. 여호와를 찬양하라!
시118:1 여호와께 감사하라. 그는 선하시고 그의 사랑은 영원하다.
시118:2 이스라엘아, 말하라. '그의 사랑은 영원하다' 고.
시118:3 아론의 제사장들아 말하라. '그의 사랑은 영원하다' 고.
시118:4 여호와를 두려워하는 자들아, 말하라. '그의 사랑은 영원하다' 고.
시118:5 내가 고통 가운데서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니 그가 나에게 응답하시고 나를 자유롭게 하셨다.
시118:6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하시니 내가 두려워하지 않으리라. 사람에 불과한 자가 나를 어떻게 하겠는가?
시118:7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하셔서 나를 도우시니 내 원수들이 패하는 것을 내가 보리라.
시118:8 여호와를 신뢰하는 것이 사람을 의지하는 것보다 낫고
시118:9 여호와를 신뢰하는 것이 권세 있는 자를 의지하는 것보다 낫다.
시118:10 적국들이 사방에서 나를 둘러싸고 있으나 내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그들을 물리치리라.
시118:11 그들이 겹겹으로 나를 둘러쌌으나 내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그들을 물리치리라.
시118:12 그들이 벌떼처럼 몰려들어 나를 포위하나 불에 타는 가시덤불처럼 급히 소멸될 것이니 내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그들을 멸하리라.
시118:13 내 원수가 나를 죽이려 하였으나 여호와는 나를 도우셨다.
시118:14 여호와는 나의 능력과 찬송이시며 내 구원이 되셨다.
시118:15 성도의 집에 구원의 즐거운 소리가 있구나. '여호와의 오른손이 권능을 행하셨다!
시118:16 여호와의 오른손이 높이 들렸으며 여호와의 오른손이 권능을 행하셨다!'
시118:17 내가 죽지 않고 살아서 여호와께서 행하신 일을 선포하리라.
시118:18 여호와께서 나를 엄하게 벌하셨으나 나를 죽게 하지는 않으셨다.
시118:19 의의 문을 열어라. 내가 들어가서 여호와께 감사하리라.
시118:20 이것은 여호와의 문이므로 의로운 자들만 들어가리라.
시118:21 여호와여, 주께서 나에게 응답하시고 나를 구원하셨으므로 내가 주께 감사하겠습니다.
시118:22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으니
시118:23 이것은 여호와께서 행하신 것이요 우리 눈에 신기한 일이다.
시118:24 여호와께서 이 날을 정하셨으니 우리가 다 기뻐하고 즐거워하리라.
시118:25 여호와여, 우리를 구원하소서! 여호와여, 우리에게 성공을 주소서!
시118:26 여호와의 이름으로 오는 자가 복이 있으니 우리가 여호와의 집에서 너희를 축복하였다.
시118:27 여호와는 하나님이시다. 그가 우리에게 빛을 주셨다. 너희는 손에 나뭇가지를 들고 제단까지 축제 행렬을 벌여라.
시118:28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주께 감사드립니다.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주를 찬양합니다.
시118:29 여호와께 감사하라. 그는 선하시고 그의 사랑은 영원하다.

사53:1 우리가 전한 것을 누가 믿었으며 여호와의 능력이 누구에게 나타났는가?
사53:2 그는 연한 순처럼, 마른 땅에서 나온 줄기처럼 주 앞에서 자랐으니 그에게는 풍채나 위엄이 없고 우리의 시선을 끌 만한 매력이나 아름다움도 없다.
사53:3 그는 사람들에게 멸시와 천대를 받고 슬픔과 고통을 당하는 사람이 되었으니 사람들이 그를 외면하고 우리도 그를 귀하게 여기지 않았다.
사53:4 그는 우리의 질병을 지고 우리를 대신하여 슬픔을 당하였으나 우리는 그가 하나님의 형벌을 받아 고난을 당하는 것으로 생각하였다.
사53:5 그가 우리의 죄 때문에 찔림을 당하고 상처를 입었으니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게 되었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고침을 받았다.
사53:6 우리는 다 길 잃은 양처럼 제각기 잘못된 길로 갔으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든 사람의 죄를 그에게 담당시키셨다.
사53:7 그가 곤욕을 당하면서도 침묵을 지켰으니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어린 양과 털 깎는 사람 앞에서 잠잠한 양처럼 그의 입을 열지 않았다.
사53:8 그가 체포되어 심문을 당하고 끌려갔으나 그 세대 사람들 중에 그가 죽음을 당하게 된 것이 자기들의 죄 때문이라고 누가 생각했겠는가?
사53:9 그는 범죄하거나 거짓말을 한 적이 없었으나 악인들처럼 죽음을 당하여 부자의 묘실에 묻혔다.
사53:10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. '그가 상처를 입고 고통을 당한 것은 내 뜻이었다. 그가 죄를 속하는 희생제물이 되면 그는 자손을 보게 될 것이며 그의 날이 장구할 것이니 그를 통해 내 뜻이 성취될 것이다.
사53:11 그는 자기 영혼이 고통을 당해 얻어진 결과를 보고 만족스럽게 여길 것이다. 나의 의로운 종은 자기 지식으로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하며 그들의 죄를 담당할 것이다.
사53:12 그러므로 내가 강하고 위대한 자들의 영예를 그에게 주겠다. 그는 기꺼이 자기 생명을 바쳐 범죄자처럼 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의 죄를 짊어지고 그들이 용서받도록 기도하였다.'

마1:1 이것은 아브라함과 다윗의 후손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이다.
마1:2 아브라함이 이삭을 낳았다. 이삭은 야곱을, 야곱은 유다와 그의 형제들을 낳았다.
마1:3 유다는 다말에게서 베레스와 세라를, 베레스는 헤스론을, 헤스론은 람을 낳았다.
마1:4 람은 암미나답을, 암미나답은 나손을, 나손은 살몬을 낳았다.
마1:5 살몬은 라합에게서 보아스를, 보아스는 룻에게서 오벳을, 오벳은 이새를,
마1:6 이새는 다윗왕을 낳았다. 다윗은 우리아의 아내에게서 솔로몬을,
마1:7 솔로몬은 르호보암을, 르호보암은 아비야를, 아비야는 아사를 낳았다.
마1:8 아사는 여호사밧을, 여호사밧은 요람을, 요람은 웃시야를 낳았다.
마1:9 웃시야는 요담을, 요담은 아하스를, 아하스는 히스기야를 낳았다.
마1:10 히스기야는 므낫세를, 므낫세는 아몬을, 아몬은 요시야를 낳았다.
마1:11 요시야는 바빌론으로 잡혀갈 무렵 여고냐와 그의 형제들을 낳았다.
마1:12 바빌론에 잡혀간 후 여고냐는 스알디엘을, 스알디엘은 스룹바벨을 낳았다.
마1:13 스룹바벨은 아비훗을, 아비훗은 엘리아김을, 엘리아김은 아소르를 낳았다.
마1:14 아소르는 사독을, 사독은 아킴을, 아킴은 엘리웃을 낳았다.
마1:15 엘리웃은 엘르아살을, 엘르아살은 맛단을, 맛단은 야곱을,
마1:16 야곱은 마리아의 남편 요셉을 낳았다. 그리고 그리스도라는 예수님은 마리아에게서 태어나셨다.
마1:17 그러므로 아브라함으로부터 다윗까지 모두 열네 대이며 다윗으로부터 바빌론으로 잡혀갈 때까지 열네 대이며 바빌론으로 잡혀간 때부터 그리스도까지 열네 대이다.
마1:18 예수 그리스도의 태어나신 일은 이렇다.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는 요셉과 약혼하였으나 아직 결혼 전이었다. 그런데 성령으로 임신한 사실이 알려졌다.
마1:19 그러나 의로운 사람인 약혼자 요셉은 마리아를 부끄럽게 하고 싶지 않아서 남몰래 파혼하려고 마음 먹었다.
마1:20 요셉이 이 일을 곰곰이 생각하고 있을 때 꿈에 주님의 천사가 나타나 이렇게 말하였다. '다윗의 후손 요셉아, 마리아를 아내로 맞아들이는 것을 주저하지 말아라. 그녀가 임신한 것은 성령으로 된 것이다.
마1:21 마리아가 아들을 낳을 것이다. 그의 이름을 '예수' 라고 불러라. 그가 자기 백성을 죄에서 구원하실 것이다.'
마1:22 이 모든 일이 일어나게 된 것은 하나님이 예언자를 통해서 말씀하신 예언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서였다.
마1:23 '처녀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며 그의 이름을 '임마누엘' 이라 부를 것이다.' 임마누엘은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뜻이다.
마1:24 요셉은 잠에서 깨어나 주님의 천사가 일러 준 대로 마리아를 아내로 맞아들였다.
마1:25 그러나 그는 마리아가 아들을 낳을 때까지 그녀와 잠자리를 같이 하지 않았다. 마리아가 아들을 낳자 요셉은 이름을 '예수' 라 하였다.